자동차 종합검사 알림받고 날짜 예약 비용결제하고 방문한 후기 자동차검사 수수료 결제방법 검사소 방문 검사시간
자동차검사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면 비용을 선결제해야 합니다. 비용 결제 후 해당 검사소에 방문하면 사무실에 방문할 필요없이 곧바로 검사소 라인을 따라 진입하여 검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동차검사 비용결제 차량검사소 방문 후기
결제를 완료하면 검사예약이 성공했다는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참고로 등화장치 점등 불량은 자동차검사에서 부적합 사항으로 재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전조등, 브레이크등, 번호판등, 후미등, 방향지시등(깜빡이등) 점검을 미리 하셔야 하고, 검사소에서 전구 셀프교체나 도우미(비용 있음)를 통해 전구교환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검사소 방문 후기
예약된 날짜에 공단에 방문합니다. 예약한 경우 검사소 사무실에 방문할 필요없이 곧바로 차량검사소 번호 라인을 따라 진입하시면 됩니다.
2022년 4월 14일부터 자동차검사를 지연하면 부과하는 과태료가 상향 조정되었다고 합니다.
원래 2만원에서 최고 30만원까지였으나, 관련법 개정 이후 4만원에서 최고 60만원까지 부과된다고 하니 반드시 기간 내에 검사를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방문한 자동차검사소는 2번 혹은 3번 라인이 정기 혹은 종합검사 라인으로 해당 라인을 따라 진입하여 차례를 기다리면 됩니다.
잠시 뒤 앞쪽 차량이 빠져나가면 차량을 유도하는데 정지하라는 곳에 정차를 하면 차량에서 내려 대기실에서 대기하라고 합니다.
그러면 그동안 검사가 실시되고, 소요시간은 10분이 채 되지 않아 금방 끝이 납니다.
더운 계절이라 대기하는 고객을 위해 무상으로 시원한 생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기실에 부착된 자동차검사 절차도 모습입니다.
검사 순서를 크게 나누어 보면 차량 동일성, 전자센서 진단, 표준서비스 검사, ABS검사, 조향계통, 엔진계통 등 하부 전체 검사, 전조등 검사, 배출가스 검사를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차량소유자에게 검사결과지를 교부하면서 검사 결과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해주게 됩니다.
검사 결과 특이한 이상이 없다면 검사에 통과되지만, 부적합 판정을 받은 경우 다시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재검사를 받아야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