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1만 명 달성하면 쿠팡 언제 달 수 있을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구독자 1 만 명을 달성하고, 기타 추가 조건을 갖추었다면 쿠팡 파트너스 태그를 달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달린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으나 실제 1 만 명을 넘긴 후 유튜브에서 알림이 와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만명 달성 쿠팡 파트너스 태그 달기
필자의 경우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를 1 만 명을 넘긴 후 나흘이 지나고 알림을 받은 케이스입니다.
웹서핑이나 유튜브 영상에 검색을 해보면 이틀 만에 알림을 받았다거나 2주 정도가 되어서야 받았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나흘 만에 쿠팡 파트너스 알림을 받은 것이 그리 늦지도 않은 기간이지만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정말 애가 타는 날들이였습니다.
왜냐하면 검색을 하다 보니 시청시간, 채널의 건전성, 수익 창출에 적합성 등을 본다는 글이 있어 혹시 내 채널이 그런 채널에 해당되나 하여 마음을 졸였기 때문입니다.
각설하고 직접 알림 신청을 받고, 완료까지 한 과정을 이미지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스튜디오의 '쇼핑'탭을 클릭하고 나타난 알림 창입니다.
'제휴 프로그램 가입'이라는 제목으로 아래 사용설정을 누르시면 됩니다.
팝업창이 뜨면 '계속'을 눌러줍니다.
약관을 가볍게 훑어본 다음 '동의함'에 체크하고, 활성화된 '프로그램 가입'버튼을 눌러줍니다.
프로그램 가입을 누르면 곧바로 제품 태그를 자동으로 달아주는 기능을 설명하는 팝업 창이 뜹니다.
이제 위와 같이 프로그램 참여가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뜨며, 아래에 '사용해 보기'를 누르면 제휴사의 상품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위 제품들을 수동으로 설정하는 등 하여 수익을 창출하시면 됩니다.
쿠팡파트너스활동으로 일정수익을 제공받습니다.
